고객센터
자료실
 
 
작성일 : 17-01-23 11:42
활성산소가 암과 당뇨등의 질환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국내연구진이 규명
 글쓴이 : (주)다미소
조회 : 69  

미래창조과학부가 1 1월 16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생체방어시스템연구센터 김명희 박사(47·사진)

팀이 활성산소에 의해 ‘TRX 단백질’로부터 분리된 ‘TXNIP 단백질’이 염증을 일으키도록 하는 물질인 ‘인터루킨-1베타(IL-1β)’ 분비를 촉진해 세포를 죽인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정상 세포는 TXNIP와 TRX라는 단백질이 결합돼 있다고 합니다.

 

활성산소-암과-당뇨질환원인_1.jpg

그리고 이 연구 결과는 세계적 과학잡지 ‘네이처’의 온라인 자매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 6일자에 실리는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

활성산소는 강력한 산화 기능을 가진 산소로, 적당량의 활성산소는 세포 증식이나 분화 등 순기능을 하나 자외선이나 고혈당 등의 스트레스를 받으면 양이 급증해 암·당뇨 같은 염증성 질환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은 세포에 염증이 생겨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는 질병이고 당뇨는 췌장의 베타(β)세포에 생긴 염증으로 인슐린 분비가 줄어들어 생긴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악성 활성산소가 만병의 근원임을 다시 한번 과학적으로 밝혀지게 된 것이지요.

김 박사 연구진은 활성산소 농도가 정상적인 세포 환경으로 돌아가면 TRX와 TXNIP의 결합체를 다시 형성하는 사실도 확인했으므로 활성산소를 가장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이리스타 수소수를 섭취하는 것이 가족 모두의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의 하나임을 알 수 있는 것이지요.

 가정의 필수품 H2Boom !! 꼭 장만해야겠지요? ^^

 

활성산소-암과-당뇨질환원인_2.jpg

* KBS 관련 보도 영상화면

 

활성산소-암과-당뇨질환원인_3.jpg